평택 남부노인복지관, 노인 사회활동 지원사업
페이지 정보
본문
공익형 참여자 대상 안전․소양교육 실시

평택남부노인복지관(관장 이강희)은 지난 9월 22일(월)부터 9월 26일(금)까지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공익형 참여자 275명을 대상으로 비대면 워크북 자료를 배부하였으며, 10월 한 달간 참여 어르신들이 자택에서 안전하게 교육을 이수할 수 있도록 하였다.
이번 교육은 한국노인인력개발원에서 제작한 워크북을 활용하여“화상예방교육”과 “성희롱예방교육”을 주제로 구성되었다.
“화상예방교육”은 동절기에 빈번하게 발생하는 저온화상의 원인과 예방법, 노인 화상의 특징 등에 대해 안내하였다. 또한 “성희롱예방교육”에서는 활동 중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상황을 중심으로 대처 방법과 예방 수칙을 다루어 안전하고 건강하게 활동할 수 있도록 하였다.
이강희 관장은 “겨울철 전기장판과 핫팩 등 동절기 물품은 필수품이지만, 올바르게 사용하지 않으면 위험할 수 있다.”며“어르신들이 안전수칙을 숙지하고 건강한 겨울을 보내시길 바란다.”고 말했다.
한편, 평택남부노인복지관은 “어르신의 행복하고 가치있는 삶을 영위하기 위한 지역사회와의 복지공동체 실현”이라는 미션 아래, 지역 어르신들의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 생활을 지원하고 있다.
한상호ptmnews@naver.com
평택매일 ptm뉴스 #남부노인복지관 #사회활동지원사업 #복지공동체 #화상예방교육
- 이전글민관 협력으로 ‘감초’ 산업의 발전 모색 25.11.05
- 다음글교통약자(장애인) 콜택시 우선 배차서비스”를 제공 25.11.04

